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 강진군 안전교육종합체험관

    전라남도 강진에 위치한 전라남도 최초 안전교육체험 시설

  • 전라남도교통연수원

    보다 안전하고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

  • 강진군 안전교육종합체험관

    교통안전과 생활안전, 자연재해를 아우르는 폭넓은 안전교육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전라남도교통연수원안전교육체험관(이하 "체험관"이라 합니다) 인터넷 관련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주특별자치도와 이용자의 이용조건·절차 및 책임사항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범위 및 변경)

이 약관 외에 통신망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되는 내용은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하고,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전산망 내에 공지사항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제3조(취급의 준칙)

이 서비스는 전기통신공사업법 및 관계법령에 규정하는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의하여 취급합니다.

 

제4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험관"이라 함은 전라남도교통연수원안전체험관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체험관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체험관에 회원으로 가입 등록하여 회원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원에 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체험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ID"라 함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자신이 선정하고 체험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체험관에 접속권한 인증 여부를 검사하기위하여 사용하는 문자열을 말합니다.
 
제2장 가입과 해지

 

제5조(회원가입)

체험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제주특별자치도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동의함" 단추를 눌러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가입신청)

회원가입신청은 체험관이 정한 소정양식에 의한 온라인 방식으로 신청합니다.

 

제7조(가입승낙)

신청자가 가입신청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 오기로 게재하였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신청자에게 가입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가입사항의 변경 및 해지)

회원은 가입사항을 변경 및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사항을 체험관 회원정보변경 및 해지신청을 이용하여 변동하거나, 체험관 운영자에게 메일을 이용하여 알려야 합니다.

 

제8조의 1(회원 자격의 제한 및 자격상실)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없이 회원자격을 해지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허위로 가입 신청을 한 경우
회원 기본정보가 변경되어 회원과 연락이 불가한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장 인터넷 이용

 

제9조(인터넷 이용)

인터넷 이용은 정기점검 등 도가 필요로 정한 날,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1일 24시간) 서비스를 하며, 체험관의 모든 자료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명을 요하는 게시판 글올리기 등은 회원에 한하여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ID 및 비밀번호관리)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원의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도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1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정지) <삭제>

 

제12조(게시물의 관리)

체험관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8조(회원 자격의 제한 및 자격상실)에 준하고, 해당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국가안전이나 보안에 위배되는 경우
선거와 관련한 내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경우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근거없이 비난하는 경우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경우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
욕설, 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실명을 원칙으로 하는 경우에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실명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을 경우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똑같은 내용을 주 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연습성, 오류, 장난성의 내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체험관 이용자는 게시물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등록해야 하며 게시물 등록에 의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3조(체험관의 의무)
체험관 시스템을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체험관 서비스를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될 때에는 신속한 복구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전화 또는 메일 등을 이용 가입회원에 대한 실명확인을 할 수 있으며, 가입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공지합니다.
체험관의 모든 정보가 제10조에 위배되는지의 점검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일부 회원의 정보를 열람한 후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이용자의 의무)
체험관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안내와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자는 체험관 이용권한, 기타 가입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회원홈페이지에 관한 의무)

회원은 다음 각호 사항을 준수할 의무를 갖게 되며 준수하지 않을시는 제8조 1(회원 자격의 제한 및 자격상실)에 준하고 통보없이 홈페이지를 직권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체험관을 통한 회원자신의 홈페이지 등록자료 및 게시내용에 대하여는 최신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회원 자신의 홈페이지 게재내용이 실제 내용과 상이하게 게재하는 등 민원이 있는 경우(공신력이 있는 기관에서 판명이 난 경우를 말한다) 도는 회원의 홈페이지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위배되었을 경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나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을 등록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이와 같은 내용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4장 저작권

 

제16조(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체험관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호의 1과 같습니다.
체험관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도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이를 비영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게시물을 영리적으로 이용할 시는 반드시 게시자의 동의를 사전에 얻어야 합니다.
체험관은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나 정확도 그리고 게시자 이외의 이용자가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였을 경우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체험관에 수록된 컨텐츠의 무단 또는 불법 복제·배포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처벌되나, 사전에 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장 가입비 및 이용요금

 

제17조(가입비 및 이용요금)

체험관의 가입비,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 6장 이의신청 및 손해배상청구 금지

 

제18조(이의신청 금지)

이용자는 체험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이의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9조(손해배상 청구금지)

이용자는 체험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도에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없으며 도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5년 12월부터 시행합니다.

상단으로

국토교통부
전라남도
강진군
광주광역시
전남지방경찰청
전라남도교통연수원
금융감독원
광주어린이교통공원
광주광역시교통문화연수원
서울특별시교통문화교육원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TBN 광주교통방송
교통안전공단

TEL. 061)434-6613 | FAX. 061)434-6614 | 원장 : 이병희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광중 | 전라남도 강진군 성전면 백운로 36 강진군 안전교육종합체험관

Copyright 강진군 안전교육종합체험관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